11일까지 20명 모집…편집·유튜브 채널 운영실습

호남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오는 11일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사진_호남대학교 제공)
호남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오는 11일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사진_호남대학교 제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호남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은 오는 11일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아시아이스포츠교육플랫폼지원사업'으로 개설된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의 이번 교육과정은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총 20시간 동안 e스포츠 관련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유튜브 영상 편집과 채널운영 방법에 중점을 두고 교육할 예정이다. 

유튜브나 트위치 등 1인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제작과 유통은 MZ세대에게 관심이 높은 분야인데다, 이스포츠산업에서 방송과 콘텐츠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의 양성이 지역 이스포츠산업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전국의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최종합격자는 12일 개별 통보되고, 출석률에 따라 수료증도 수여한다. 수강 희망자는 8월 11일까지 이스포츠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호남대학교에 접속해 해당 공고문의 QR 코드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전화로 문의 및 상담 가능하다.

박원우 기자 pww2872@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