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지식산업센터 ‘양주 옥정 메타엑스’가 공급될 예정이다. ‘양주 옥정 메타엑스’는 경기 양주 옥정신도시 내에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5만 8천여 평방미터 규모로 들어선다.

이 단지는 비즈니스에 적합한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간선도로와 직결되는 진입구 체계를 갖췄고, 차량 이동 동선을 고려한 직선형 호실 배치, 전층 ‘Drive in’ 시스템, 대부분 호실에 물류 상하역이 가능한 ‘Door to Door’ 시스템 등을 설치했다.

입주자를 위한 미팅룸, 북카페, 휴게실, 샤워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업무공간과 분리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상 1층에는 유럽풍 스트리트 상가가 함께 조성된다. 주차 가능한 대수는 총 575대다.

수도권 주요 업무 지구에 빠르게 접근 가능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차량 5분 거리에 서울 및 수도권 진입이 가능한 옥정IC, 양주IC가 위치해 있다. 세종포천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1시간대, 잠실까지 4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철도망을 통한 수도권 접근성 또한 강화될 전망이다. 도봉산역에서 포천시를 연결하는 광역철도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2025년, 양주와 수원을 잇는 GTX-C노선이 2027년 계획되어 있다.

관계자는 "최초 입주 업체의 경우 취득세 최대 50%, 재산세 최대 37.5% 감면 혜택을,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의 기업이 수도권 성장관리지역으로 이전할 경우 정책에 따라 법인세 최대 100%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며 "단 정부정책에 따라 변경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에 위치한다. ‘메타엑스’는 모델하우스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에 가상 모델하우스를 구현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오피스와 팩토리 유닛 내부, 건물 모형과 상가 모형, 각종 홍보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