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국내 대표적인 모빌리티케어 브랜드 카앤피플은 화재를 포함한 6억원영업배상책임보험에 2018년 2월부터 보험사와의 협약을 통해 보험계약을 이뤘으며 현재 5년차 갱신중이라고 밝혔다. 

스팀세차, 실내크리닝, 광택코팅 등의 자동차케어 시공 중 시공자의 과실로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배상으로 인한 분쟁이 종종 발생한다.

특히 고가의 차량일 경우 고액의 수리비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시공자 측에서 배상을 꺼리는 경우나 영세업체의 경우 배상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도 발생한다. 이때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업체의 경우 보험사에서 배상을 책임져준다.

하지만 보험사에서는 카케어 시공업체들의 보험가입을 꺼리고 있어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기가 어렵다는 고충을 토로하는 업체가 다수다. 

카앤피플은 출장형 자동차케어 서비스를 개시한 브랜드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자동차케어 시장의 가장 큰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영업배상책임보험으로 안심시공을 표방하며 여기에 인체에 유해하지 않는 자연친화적 서비스를 더해 차별화에 성공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애완동물을 차에 태우는 차량을 대상으로 팻케어 전문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국내 최초로 중고차 크리닝 인증제도를 도입하며 영역을 확대가고 있다.

출장형 카앤피플과 함께 매장형 카앤피플샵 브랜드로 260여 개 전국 가맹점 네트워크를 구성한 카앤피플은 이를 토대로 여러 기업들과의 제휴를 확장하며 보폭을 넓히고 있다. 카앤피플은 최근 신규 가입 회원수가 월 6,000명 ~ 7,000명을 꾸준히 기록하며 전체 가입자수 24만명을 넘어섰다.

최근 2022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한 카앤피플은 전시회부스에서 전속모델인 개그맨 김준호의 팬사인회를 개최하였고, 김준호는 'KNN특집방송으로 부산국제모터쇼 김준호 초대석' 에서 카앤피플을 적극 소개 하기도 했다. 

또한 카앤피플은 현장에서 어플 다운 시 추억의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10일만에 1만1천명이 가입하는 결과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한편 카앤피플은 매주 수요일과 셋째주 토요일 무료체험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무료체험스쿨에서 미리 시공을 경험하며 자신의 적성을 체크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세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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