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아파트 청약정보 앱 (사진=’내집다오’ 앱 제공)
임대아파트 청약정보 앱 (사진=’내집다오’ 앱 제공)

[시사매거진] 임대아파트 청약 정보 앱 내집다오는 오는 7월 5일, 15일 각각 LH행복주택, 국민임대 통합 모집이 공고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회 예정된 모집공고는 수도권 63개 단지(서울, 경기, 인천)와 비수도권 216개 단지(광주전남, 전북, 충북, 부산울산 등)로 국민임대 268개 단지 그리고 행복주택 11개 단지에서 모집한다.

수도권 행복주택의 모집대상 단지는 ‘남양주장현5 2BL’, ‘남양주별내 A24BL’, ‘구리수택’, ‘수원호매실21’, ‘수원고등’ 등이 있으며, 수도권 국민임대의 경우 ‘남양주가운2’, ‘남양주별사랑2-5단지’, ‘가평읍내2단지’, ‘구리갈매1단지’, ‘동두천송내3’ 등이 있다.

국민임대, 행복주택은 공고일 기준 무주택 구성원으로 총자산가액, 자동차가액, 소득기준 등을 충족한 사람에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보증금과 임대료로 공급하는 임대주택의 유형으로 제시된 입주자격을 충족하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이 담겨있는 사전안내문은 내집다오 앱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모집공고는 오는 7월 5일과 15일에 내집다오 앱에 각각 공고될 예정으로 관련된 임대주택 단지 정보는 내집다오 앱을 통해 미리 확인 가능하며, 관심지역 또는 관심단지로 설정하면 해당 공고문의 청약 정보 업로드시 ‘푸시알림’을 통해 정보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임대아파트 청약 정보 앱 내집다오(개발사: 끌림이노베이션)는 LH, SH, 지자체 등에서 공급하는 임대아파트 청약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앱으로 지역, 공고유형, 공급주체 등 검색필터를 적용하여 나에게 맞는 청약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임대아파트 청약 신청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청약진단’, ‘청약관심도’, ‘경쟁률 빅데이터’ 등의 기능과 ‘청약당첨조회’, ‘예비입주순위 조회’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청약에 당첨된 사람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내집다오는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정보서비스(임대주택정보제공)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으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으로 출시되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