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7일 첫차부터 2227번 버스 변경된 노선으로 운행

2227번 노선도
2227번 노선도

[시사매거진]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관내 대중교통 단절구간을 연결하기 위해 2227번 시내버스 노선을 연장했다.

이번 노선 연장은 대중교통이 단절되어 있던 중곡4동(중곡역)~화양동(건대역), 광장동(광나루역)~화양동(건대역) 노선을 연결해 2227번 기존 노선에서 ‘용마사거리~군자역~어린이대공원역~건대입구역~구의역~광나루역’이 추가되며, 운행은 오는 27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앞서 구는 2021년에 수행한 「광진구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중교통체계 서비스 개선 용역」을 통해 대중교통의 다양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노선 조정으로 중곡4동에서 군자역, 어린이대공원역, 건대입구역, 구의역을 거쳐 광나루역을 경유하도록 변경된다.

노선 조정에 따라 2227번 버스는 기존 운행하는 시내버스 정류소를 이용하여 운행되며, 광장동 주민의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해 정류소 신설을 검토·추진 중이다.

구는 이용 주민의 혼란에 대비해 현수막 게시 및 전단지 제작·배부, 구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하여 사전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연장을 통해 중곡4동과 광장동, 화양동 구민들의 구청, 건대병원, 광진문화예술회관, 롯데백화점, 시립광진청소년센터 등의 접근성이 개선되고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