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송가인 단독쇼, 가족·엄마·스승·프로필·나이까지 큰 관심 쏠렸다 (출처=송가인sns)
가수 송가인 단독쇼, 가족·엄마·스승·프로필·나이까지 큰 관심 쏠렸다 (출처=송가인sns)

송가인 설특집 단독쇼 '조선팝어게인 송가인'을 향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가수 송가인 가족, 어머니, 스승, 나이, 프로필 까지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수 나훈아, 심수봉, 임영웅에 이어 송가인이 KBS 단독 특집쇼 주인공이 되면서다.

1일 오후 6시20분 110분동안 방송되는 KBS 2TV '2022 설특집 조선팝어게인 송가인' 단독쇼에서는 소리, 민요, 창극 등 국악뿐 아니라 트로트와 창작국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송가인의 무대가 이어진다.

TV조선 '미스 트롯' 시즌1로 스타덤에 오른 송가인의 학력, 프로필을 보면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판소리를 시작했다.

광주예술고등학교와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음악극과를 거치며 내공을 쌓았다.

특히 이번 설 특집에서 송가인은 어머니 송순단 명창과 진도씻김굿을 부르는 모습을 방송서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스승인 박금희 명창(전라남도무형문화재 수궁가 보유자)도 특별 참석해 무대를 빛낸다.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는 남상일 명창의 도창과 '2021 KBS국악대상' 대상 수상자인 국립창극단 단원 김준수와 함께하는 사랑가 무대도 눈길을 끌 전망이다. 

판소리 심청가, 춘향가, 수궁가, 흥보가를 뼈대로 1부에서는 창극과 남도민요, 판소리, 진도 씻김굿 등 전통 국악의 악가무를 모두 아우르는 무대를 선보인다. 2부에서 수궁에서 펼쳐지는 국악과 트로트의 만남을 담아내는 가인 리사이틀쇼가 펼쳐진다.

KBS는 "호랑이띠 송가인이 국악에 대한 진심을 담아 선보이는 무대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호랑이 기운을 전한다. 액을 쫓고 복을 비는 무대로 시청자를 위로하고 응원하며 2022년을 힘차게 여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통 국악부터 새로운 시도가 담긴 창작 국악까지 국악의 모든 것을 담은 2022 설 특집 KBS 2TV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의 시청률에도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