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네이버카페 ‘산준모’(산업안전(산업)기사, 위험물산업기사(기능사)를 준비하는 사람들)가 2021년도 산업안전산업기사 및 위험물산업기능사 자격증 시험 교육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

산준모는 산업안전산업기사 및 산업안전관리기사 취업을 돕는 네이버 카페다. 산업안전기사 재난/안전관리론 및 품질경영, 생산관리 등 다양한 정보들과 무료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산준모의 산업안전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인강은 ▲1차 필기 핵심이론/과년도 ▲2차 실기 필답형 핵심이론/기출문제 ▲2차 실기 작업형 기출문제로 나뉜다. 시험일정에 따라 체계적으로 독학하며 다양한 문제 유형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은 물론, 정종대 교수를 비롯한 유수 강사진의 교육 노하우를 전수한다.

산준모 관계자는 “산준모 네이버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를 구매하면 국비지원 종류가 없어도 산업안전산업기사, 위험물관리기능사 자격증 온라인 특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건설안전관리자, 방재안전직공무원부터 설비보전기사, 건설현장소장 분야 일자리 취업이나 관련 기술학교 교육을 원하는 사람까지 누구나 이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산준모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의 응시자격과 합격률, 산업안전지도사 및 건설안전기사 시험 실기접수, 시험일정과 난이도, 추천 책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