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무공 이순신 장군도 함께하는 구명조끼 입기 실천 운동

여수해경이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주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물놀이 안전의 필수품!”, “바다에서 구명조끼를 입으면 나 스스로를 구할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구명조끼 입기 실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해양경찰서는 “여름 성수기 물놀이 안전 필수품인 구명조끼 입기 실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8월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주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물놀이 안전의 필수품!”, “바다에서 구명조끼를 입으면 나 스스로를 구할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구명조끼 입기 실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참여 방법은 여수해양경찰서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친구맺기(Follow)하고 SNS계정에 필수 해시태그(#)를 넣어 리그램* 및 이벤트 참여 완료 댓글을 남겨주시면 1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이 선물로 제공된다.

한편 여수해경 최근 5년간 연안사고 사망자 40명 중 구명조끼 착용자가 없어 구명조끼는 사고의 위험을 줄이는 필수품이라는 국민적 인식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구명조끼 입기 실천 이벤트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리그램 : 인스타그램(SNS) 용어로, 다른 사람의 게시글을 본인 피드에 공유하는 것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