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지난 7월 이후 전국 많은 곳의 학원업계 (공부방, 교습소, 학원 등 시설) 운영자들은 ‘7말 8초’의 시기를 맞이하며 대대적인 방학 시기를 가졌다.

이 시기는 대외적으로 운영을 중단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대개는 특강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커리큘럼 즉, 시간표 구성이나 관리체계를 마련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쏟기 때문에 온전히 휴식할 수 있는 시기라고 볼 수 없다. 이러한 고민의 결과인지 학원출결관리시스템 서비스 브랜드 ‘출결버스’는 신규 가입자 수가 증가 추세이다.

‘출결관리앱’이라는 손쉬운 명칭으로도 불리는 학원관리프로그램 ‘출결버스’는 학원 내 구성원 (학생, 선생님, 상담실장 등) 에 대한 출결관리가 가능하고 개인 기록이 편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는 시스템이다. 업계 최초로 iOS 앱을 개발해 여러 사용자에게 접근성을 넓힌 후로 꾸준한 이용자 증가 추세를 보였다. 게다가, 기존의 업계 시스템과는 달리 ‘출석체크시스템을 가정에서 설치하지 않아도 간편 카카오 알림톡 수신이 가능’한 덕에 가입자의 도입 문턱을 또 한 번 낮추었다.

방학특강 시기에는 학원출결, 상담일지, 수납관리 등에 대한 고민이 깊다.

학원출결프로그램 ‘출결버스’는 전용 관리 홈페이지에서 쉬이 학생들의 개인 인적사항, 상담 내용, 수납 관리내용 등을 기록함은 물론 교육부 감사자료 제출을 위한 백업도 지원한다.

한편, 8월에는 기업 동행 운영정책의 일환으로 ‘출결버스’가 신규 회원에게 제공하는 가입비 면제 혜택과 첫 달 기본 이용료 지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