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싱글벙글

 

[시사매거진]KPS(주) 하동사업처(처장 송영목)가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소소한 선물을 해오고 있어 하동지역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외출이 조심스러운 현실은 외부로 나가는 것은 물론 외부의 지원을 받기도 어렵고 그로인하여 의욕 상실과 심신위축, 피로감 상승이라는 현실 속에 어르신들의 시간은 방치되고 스트레스 지수는 올라가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전KPS(주) 하동사업처(처장 송영목)는 정서를 환기시키고 의욕 상승을 북돋우며 위축된 일상을 벗어나기 위하여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과 함께 어르신들의 행복 찾기에 나섰다.

매주 한 번씩 원예치료의 일환으로 수경재배를 통한 정원 만들기, 소근육 강화를 위한 목공DIY 테이블 제작하기, LED 무드등 만들기, 정신보건센터와 자원봉사센터 지원으로 우울증 예방교육과 네일아트 봉사 등 금남면과 금성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잔잔한 감동과 위안의 시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엄중함 속에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업을 시행하고 있지만, 갈수록 참여하고자 하는 지원자가 늘고 있어 모든 분들의 욕구를 다 충족해 드리지 못 하는 아쉬움에 안타까워했다.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이성애 관장은 잔잔한 어르신들의 일상이 코로나19로 자칫 침체될 수 있는 상황에 한전KPS(주) 하동사업처의 지원이 지역과 어르신들께 큰 위안이 되고 활력이 되고 있어 기쁘다며 한전KPS(주) 하동사업처에 감사를 전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