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제노 홀딩스(Xeno Holdings)는 30일 약 한달간 진행된 피터문(Peter Moon) 작가와의 NFT(대체불가토큰) 협업 전시 ‘Flow towards a New Era’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제노홀딩스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자사 NFT 마켓플레이스 Xeno NFT Hub를 통한 NFT 작가 지원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Flow towards a New Era는 뉴욕, 파리, 미시건 등 전 세계의 주요 갤러리에서 전시를 진행했던 세계적인 수채화 작가 피터 문과 함께했다. 특히 피터 문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NFT를 발행했다. 피터 문 작가의 대표 작품인 ‘The Water of Life’의 작업과정이 담긴 영상들이 각기 다른 4개의 NFT로 발행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피터 문 작가가 발행한 NFT소유권과 실물 작품을 동시에 소장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피터 문 작가의 NFT 작품 이외에도 작가의 대표작인 Restoring(2019), Healing Touch(2020)등 10여점의 작품과 제노 마켓플레이스의 다양한 NFT 작품들이 공개되어 호평을 받았다. 

Flow towards a New Era 전시는 강남대로에 위치한 갤러리832에서 진행됐다. 지난 6월 16일부터 시작된 전시회는 7월 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관람들에게 이례적으로 큰 호응을 얻어, 제노홀딩스는 전시회를 7월 16일까지 2주간 연장한 바 있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의미한다. 다른 블록체인 토큰과 달리 토큰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다른 토큰과 상호 교환이 불가능하다. 때문에 진위 여부와 소유권 입증이 중요한 예술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홍콩 투자 기업 제노 홀딩스는 최근 제노 NFT 허브(XENO NFT Hub), 제노 스페이스(XENO Space) 등을 통해 블록체인 NFT 업계에서 선제적인 활동을 보이고 있다. 제노 NFT허브는 디지털 콘텐츠의 NFT화부터 판매 및 거래까지 모두 지원하는 원스톱 NFT 마켓 플레이스다. 작가와 브랜드들은 제노 스페이스를 통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확보하고 관련 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

피터 문 작가와의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친 제노홀딩스는 제노 NFT 허브를 바탕으로 새로운 작가들을 발굴하고 다양한 작품들이 NFT 형태로 거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과 같이 대중들이 더욱 친숙하게 NFT를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개최할 계획이며, 최근 인도 중국 메타버스 전문기업 QWR, 7K Immersion 과 합작법인 럭센(Luxen)을 설립해 디지털 아트를 경험하는 데에 다양하고 색다른 방법들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