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코로나의 영향으로 감염 위험과 재택근무 등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내부에서도 만족도 높은 주거공간을 실현하길 원하는 사람들이 생겨나면서 수도권 주택시장은 분양열기로 뜨겁다. 그 중 타운하우스는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연예인들의 전원주택 라이프가 공개되면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전원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주거형태로, 쾌적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정주여건, 층간소음으로부터 자유로워 자연 친화적이고 독립적인 공간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외곽에 조성되어 생활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혀왔으나 최근에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생활인프라도 갖춰진 입지에 들어서고 있어 직장인들에게도 로망의 주거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일대에 분양중인 까사펠리체·베스티아힐 타운하우스는 총 6세대의 대칭 단지형 타운하우스로, 단지 앞으로 우측 까사펠리체 3동, 좌측 베스티아힐 3동으로 구분되어 있다.

철근 콘크리트 기본 골조를 기반으로 한 전 타입 스킵플로우형 구조로, 지형 단차와 각 층마다 배치된 테라스와 발코니로 훌륭한 조망권을 갖고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설계를 제공해 아파트 못지않은 고급 주거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전 세대 자동문 옵션의 벙커형 주차장으로 차량 2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며, 단지 내 8m 도로로 집 앞 주차까지 넉넉하게 활용 가능해 주차난 걱정이 없다.

교통환경도 양호하다. 마을버스 4개노선 운행 중 (미금역, 서현역, 판교역, 동천역, 테크노밸리 등)에 있으며, 서판교와 대장지구 연결도로 터널공사 완공으로 단지로부터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광역버스 강남권 등 서울로의 운행 확정과 수서 3호선 지하철 ‘대장역’도 예정되어 있어 교통망은 더욱 더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대형 하나로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과 고기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분당 서울대병원 등 대형 조합병원 및 생활 인프라뿐만 아니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판교 제 2·3 테크노밸리 확대, 네이버본사 제 2사옥, 현대중공업 R&D센터, 다음카카오 사옥 연구시설 등 고기동 일대 대부분 도시계획에 따른 도로확장공사 진행 중으로 다양한 개발호재도 예고되어 있어 미래가치는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까사펠리체·베스티아힐 타운하우스는 선시공·후분양으로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