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기술 지식함양을 통한 기관의 지속성장 기반 마련 -

메타버스 명사초청 특강 개최(사진_부산항만공사)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부산항만공사(BPA)는 29일 메타버스 분야 전문가인 강원대학교 김상균 교수를 모시고 전 임직원 대상 실시간 온택트 방식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메타버스, 디지털 지구-뜨는 것들의 세상>이라는 주제 하에 메타버스의 등장배경 및 개념, 메타버스 접근전략 등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메타버스가 바꾸는 비즈니스 환경 및 우리의 삶이라는 내용으로 메타버스가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마련됐다.

BPA 강부원 경영부사장은 “금번 특강은 직원들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기관 주요사업 접목, 내외부 소통 창구 이용 등에 대해 좋은 혜안을 얻을 수 있는 기회” 라며, “향후에도 메타버스 관련 사내 학습조직 구성(CoP), 관련서적 자율학습지원 등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발맞춰 지속성장할 수 있는 기관 원동력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5G 기술 발달 및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비대면 환경 확대에 따라 급부상하고 있는 신기술인 ‘메타버스’ 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기술이다.

양희정 기자 yho05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