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을 넘어 실제 위기상황에 생존할 수 있는 자력 생존능력 강화
여름철 수난사고 예방 및 대처를 위한 특별프로그램 운영

전북119안전체험관 생존수영교육장에서는 수난사고 발생 시 현장에 출동한 구조대에 의해 구조될 때까지 스스로 생존 할 수 있도록 자력생존수영교육을 운영 중이다(사진_전북소방)

[시사매거진/전북] 전라북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승룡)는 여름철 물놀이 등으로 인한 수난사고 발생 시 스스로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생존수영교육 여름철 특별프로그램을 전북119안전체험관에서 운영한다고 알렸다.

전북소방본부 통계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최근 5년간 전북에서 발생한 수난사고는 1,098건으로 수상 안전사고 예방 및 수난사고 초기 대응 요령 숙지와 안전 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전북119안전체험관 생존수영교육장에서는 수난사고 발생 시 현장에 출동한 구조대에 의해 구조될 때까지 스스로 생존 할 수 있도록 자력생존수영교육을 운영 중이다.

수난사고 시 자력생존을 위한 호흡법‧잎새뜨기 및 수중유속시스템에서 만들어진 파도에서 뜨기 등 체험을 넘어 실제 위기상황에서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특별프로그램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180분 과정으로 하루 2회 운영하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 및 정원 관리로 체험관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교육이 가능하다.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