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코리아 후원사 표기 프로그램(사진_대한체육회)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70개의 공식후원사들은 2020 도쿄하계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안전과 승리를 지원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2020 도쿄올림픽은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 일본 내 방사능 식자재 이슈, 독도 문제 등을 안고 있어 기업들이 올림픽을 마케팅으로 연결시키기에 위험 요소가 있다. 따라서 기업들이 올림픽 특수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지는 않지만 대한민국 선수단을 후원하는 공식후원사들은 선수단의 안전과 승리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대한체육회의 1등급 파트너사로서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친환경 혁신 기술인 ‘K-에코 테크’를 적용해 시상용 단복을 비롯한 총 17종의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선수단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팀코리아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이벤트의 진행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통해 ‘K-에코 팀코리아 컬렉션’을 판매 중이다. ▲한진관광은 여행사 부문 후원사로 선수단 및 종목 관계자 등 약 500여 명을 수송 지원하며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에서 준비한 ‘Health & Safety’ 시스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하게 출·입국 지원을 해주고 있다. ▲룩소티카 코리아는 선수단의 눈 보호를 위해 앞장섰다. 일본 도쿄의 강한 햇볕과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선수단 전원에게 오클리 선글라스와 고글을 제공했다. ▲제너시스비비큐는 올림픽 출전 선수단 선전 기원 ‘2020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을 출시하였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해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다. ▲네이버에서는 2020 도쿄올림픽 특집 페이지를 통해 대표팀 경기 생중계, 선수단 정보, 응원 챌린지 그리고 올림픽 결과를 예측하는 ‘예측 고사’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선수 소개에 사진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각오를 영상으로 담았고 해당 페이지에 실시간 응원메시지를 남길 수 있게 하였다. ▲CJ제일제당에서는 선수들이 대회기간 중 일본 현지에서 한식을 먹을 수 있도록 비비고 육개장, 햇반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정성차림 세트와 다양한 고메 브랜드의 외식형 가정간편식 제품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폴메이드는 전 세계 206개 국가올림픽위원회 중 대한체육회가 유일하게 선정한 마스크 부문 후원사로, 대한민국 선수단에 태극기와 팀코리아가 들어간 KF보건용 마스크를 선수단 전원에게 제공하여 개막식뿐 아니라 경기장에서 착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K-방역’의 모범적인 모습을 세계 각국에 알리며 대한민국 마스크의 우월성과 선수단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소문사는 인쇄 및 출판서비스 부문 후원사로 대한민국 선수단 편람 및 취재정보자료집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롯데홈쇼핑에서는 7월 22일부터 8월 8일까지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원사 간 연계한 상품 판매, 선수단 응원 독려 이벤트와 적립금 지급,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의 다른 공식후원사들도 선수단 응원 캠페인 전개 등 대한체육회와 협업하고 있다.

아울러, 대한체육회는 비후원사들의 앰부시 마케팅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어 올림픽 마케팅의 권리를 갖고 있지 않은 기업들이 후원사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철저히 감독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체육회는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한 국민과 기업의 마음이 선수단에 닿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용현 기자 raum1979@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