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북]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복권기금 후원,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군산시가 주관하는 2021년 생활과학교실 여름방학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바탕으로 과학적 호기심 및 창조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생활속 거리 두기를 준수하면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8월 17일부터 진행되고, 강좌는 ▲소리의 모든 것(물리) ▲화학이 퐁퐁퐁(화학) ▲식물관찰일기(생물) ▲미리보는 과학교실로 구성되었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에서 확인하면 된다.

복권기금, 군산시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고 있다. 사회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재료비도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과학교실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