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아이디어 공유로 더 행복한 순천 조성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순천시(허석 시장)는 시민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시민이 더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8월 6일까지 위드(with) 코로나 ‘더 행복한 순천’ 복지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순천시 복지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일환으로, 순천시 지역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 이후의 사회복지서비스 영역 언택트(Untact) 복지아이디어, ▲순천시 지역특색을 반영한 복지서비스로 실현가능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서비스 영역 전 분야(노인, 여성, 아동, 장애인, 청소년, 다문화, 저소득 등)로,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응모하면 된다.

공모 신청은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8월 6일까지 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제안서는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정책필요성, 지역성, 창의성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1차 서면심사, 2차 비대면발표(zoom)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여, 오는 8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에 따라 우수작품 8명을 선정(최우수1, 우수2, 장려5) 하여 상장 및 최대 5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입상작은 순천시 복지발전의 기초자료 등으로 지역사회와 공유되며, 복지 관련 부서의 검토 후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시 복지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또는 순천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