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두 세대가 함께 거주하기 좋고,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복층 신축빌라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보통 높은 층고로 지어져 우수한 개방감은 물론 테라스가 있거나 다락방 형식의 복층 구조를 갖춘 신축빌라분양 현장이 늘면서 주택 수요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높은 복층 신축빌라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또, 복층 신축빌라는 업무공간과 생활공간을 따로 분리할 수 있어 재택 근무를 하는 수요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복층빌라에서의 삶을 꿈꾸는 이들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자칫 불법 복층을 계약해 피해를 볼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에 따르면, 등기부등본에 복층이 기재돼 있어야 합법적인 복층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복층 기재 없이 복층에 욕실과 주방 등이 설치돼 있다면 강제이행금을 치러야 한다.

또, 요즘에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준층과 복층의 난방 시설이 분리된 현장도 많아 빌라전문가를 통해 가성비 높은 현장을 추천받는 것도 필요하다.

복층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을 준비 중인 주택 수요자라면 빌라전문가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매물을 추천받아 보는 것이 좋은데, ‘빌라정보통’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별 빌라전문가가 있어 고객의 상황, 조건을 고려한 중개서비스 빌통투어를 통해 안전한 ‘내 집 마련’을 돕고 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정보에 따르면 고양시 일산동구 사리현동, 중산동, 풍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9천~4억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서울시, 인천, 부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