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차 판매와 서비스 부문의 견조한 성장과 계열사의 영업 시너지 및 안정화

- “구조적 성장으로 지속 증가하는 영업이익,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활용할 계획”

도이치모터스_CI

 

[시사매거진]도이치모터스가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기업 도이치모터스(067990, 대표이사 권오수)는 26일 영업(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 2분기 매출액 4,929억원, 영업이익 207억원을 올리며 1분기 대비 각각 11.8%, 90.3% 증가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 또한 155억원을 거둬 1분기 대비 140.5% 증가했다.

도이치모터스 측은 BMW 신차 판매와 A/S 부문의 견조한 성장에 더해 포르쉐를 취급하는 도이치아우토의 판매량 증대로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또한, 할부금융 계열사 도이치파이낸셜의 영업적 시너지가 발휘되고 있다는 점과 수원 도이치오토월드의 영업이 안정화되는 점을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던 주요 원인이었다고 손꼽았다.

시장 컨센서스를 훌쩍 뛰어넘는 영업이익을 달성하게 된 도이치모터스는 하반기로 갈수록 중고차 매매 수요 증대에 따라 플랫폼 및 금융 수익을 늘려나가는 도이치오토월드와 도이치파이낸셜을 통해 질적 성장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는 “자동차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서 구조적 성장을 달성함과 동시에 외부 요인에 흔들리지 않았던 모든 임직원의 노력이 더해져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작년 처음 실시한 배당을 올해도 안정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