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수), 신지용 퀸텟 ‘재즈피아니스트 칙 코리아를 기리며’ 공연 마련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해 진행...선착순 50명 전화예약 가능, 무료입장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미국 재즈음악가 故칙코리아(1941-2021)를 기리는 재즈음악공연이 열린다.

7월 매마수, 재즈음악 선율에 빠져볼까
7월 매마수, 재즈음악 선율에 빠져볼까
7월 매마수, 재즈음악 선율에 빠져볼까

‘2021 문화가 있는 날 열린 소극장’ 재즈음악 공연 다섯 번째 무대로 오는 28일(수) 오후7시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신지용 퀸텟 공연팀을 초청해 ‘TRIBUTE TO CHICK COREA(재즈 피아니스트 칙 코리아를 기리며)’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 주제 ‘TRIBUTE TO CHICK COREA’는 우리에게 많은 유산을 남긴 재즈 피아니스트 칙 코리아를 기리며, 그가 생전에 작곡한 곡들을 5중주로 편성해 다양한 색채의 재즈음악을 선사할 계획이다. 칙 코리아는 미국 출신으로 재즈 트럼펫 연주자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4세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8세부터 드럼을 배웠다. 그는 약90장 정도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에서는 60회 이상 후보에 올라 무려 23차례나 수상하는 기록도 남겼다.

이날 공연은 ‘SEA JOURNEY’, ‘WINDOWS’, ‘IF I AIN’T GOT YOU’ 등 칙 코리아가 작곡한 곡들을 멋진 재즈선율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공연자는 드럼 신지용, 피아노 오세주, 콘트라베이스 박한율, 트럼펫 김진수, 색소폰 서영교 씨가 출연한다.

공연관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에 따라 선착순 50명으로 관람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공연예약은 전화(빛고을시민문화관)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공연장 출입 시 발열 등 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마스크 미착용 시 관람이 제한된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 열린 소극장’ 공연은 오는 11월까지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총 9회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주제를 ‘재즈’로 정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밤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통재즈 음악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