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360VR 콘텐츠 활용 제주 홍보

(사진_제주관광공사)

[시사매겆빈/제주] 제주관광공사가 비짓제주를 플랫폼으로 제주의 우수한 콘텐츠들을 알리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의 360VR 콘텐츠를 활용한 제주 해변 가상체험 홍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360VR(Virtual Reality)이란 모든 방향에서 일어나는 일을 선택적으로 볼 수 있게 하는 기술이자 스마트콘텐츠. 상하좌우가 모두 보이며, PC나 스마트폰에서 마우스나 손가락으로 동영상 화면을 360도 돌려볼 수 있는 기술. 사진을 이어붙인 파노라마 이미지와는 달리, 마치 그 장소에 서 있는 것과 같이 보고 싶은 곳을 마음대로 볼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21일 제주 관광 공식 포털사이트인 비짓제주의 VR페이지를 통해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오상권)이 보유하고 있는 제주 해변의 360VR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360VR 콘텐츠는 이달 초 관광지VR 공개에 이은 콘텐츠 관련 두 번째 협업사례로, ‘가디언맵’(제주지방해양경찰청 교육훈련계 제작)으로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를 통해 제주 해변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가상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공사는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이 보유한 콘텐츠를 비짓제주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우수한 콘텐츠가 사장되는 것을 막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온라인으로 제주도를 어필하는 등 코로나19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잠재고객들의 여행 욕구를 조금이나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360VR 콘텐츠는 총 53개소로, 제주외항이나 한림항, 모슬포항 등 큰 포구 외에도 도내 구석구석의 작은 포구까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추자도의 밖미역섬, 섬생이, 수령여, 수덕도, 청도 등 직접 가보지 않고는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곳들도 포함돼 있다.

360VR 콘텐츠는 비짓제주 영문페이지에서도 제공, 해외 관광객들에게 제주 구석구석의 아름다움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협업을 확대하는 등 연말까지 콘텐츠 제공 포인트를 약 80개까지 늘림으로써 도내 대부분의 해변에 대한 360VR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비짓제주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온라인상으로나마 제주로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기관과의 협업으로 제주의 우수한 콘텐츠들을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제주 해변 360VR 콘텐츠 리스트(53개) (가나다순)
가문동포구, 고내포구, 고산포구, 공천포구, 구두미포구, 구엄포구, 굴동포구, 귀덕1리항, 금능포구, 남원포구, 대수포구, 대평포구, 대포포구, 동일리포구, 망장포구, 모슬포항, 밖미역섬(추자도), 보목포구, 사계포구, 새연교, 서귀포항 동방파제, 섬생이(추자도), 성천포구, 세천포구, 세화포구, 소정방폭포, 수덕도(추자도), 수령여(추자도), 신도포구, 신엄포구, 신창항, 연대포구, 옹포리포구, 외도포구, 용수리포구, 월령포구, 월평포구, 위미항, 이호항, 제주외항, 청도(추자도), 태웃개, 태흥2리포구, 판포포구, 평수포구, 하귀포구, 하예포구, 하효항, 한림항, 한수풀해녀학교, 현사포구, 협재포구, 화북포구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