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지난 12일 신예가수 우재가 발표한 곡 '여름 바다로'가 음원공개 8일만에 Vlog스타일의 신선한 오피셜 뮤직비디오(MV)를 공개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음원 공개 이후 일부 음악 유튜버들에게 선곡되어 가사 비디오가 먼저 만들어져 있던 상태에 오피셜 뮤비가 조금 늦게 공개된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코로나의 여파에 더해 장마까지 겹치면서 촬영 스케줄이 늦어졌지만, 준비기간이 길어진만큼 신선한 Vlog 스타일의 뮤비를 완성도 높게 제작할 수 있었다는 평이다.

우재의 첫 싱글 '여름 바다로'는, 지친 일상에 더운 여름이 찾아와 모든 걸 잠시 잊고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여름의 행복을 만끽하자라는 내용의 가사에 더해 어디선가 들어보았을 법한 쉽고 익숙한 멜로디가 리드미컬한 드럼과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와 함께 어우러져 산뜻하고 흥겨운 이지리스닝(Easy listening)곡이다.

이번 뮤비는 노래의 가사처럼 실제 친구들인 4명의 소녀들이 따분한 일상을 잊고 여름 바다로 훌쩍 떠나 행복을 만끽하는 우정여행을 테마로 최근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Vlog 스타일로 만들어졌다.

영상속의 소녀들은 실제 친구들인 만큼 조금의 가식도 없이 좋은 날씨에 사랑하는 친구들과 함께 바다를 찾아 진실성 있는 우정 여행의 시간을 갖었으며, 불꽃놀이와 “인생네컷” 사진촬영 ,바베큐와 물놀이등을 통해 가식 없는 우정과 즐거운 모습을 보여주어 우재의 '여름 바다로'를 더욱 흥겹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준급의 기타 실력을 보유한 우재는 추후 감미롭고 담백한 음색을 살려 다양한 감성의 어쿠스틱한 음악으로 음색강자로서 우재만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음악활동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강대수 기자 stloppa11@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