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진남문예회관…‘인공지능시대, 미래를 성찰하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에서 뇌과학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를 초청 ‘인공지능시대, 미래를 성찰하다’라는 주제로 7월 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교수는 100만 권이 넘은 베스트셀러 과학서적과 네이처 학술논문을 모두 가진 우리시대 가장 주목할 만한 과학자이자, TV프로그램 ‘알쓸신잡’, ‘톡투유’ 등 방송출연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를 전달해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정재승 교수는 KAIST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물리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카이스트 바이오‧뇌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예일대 의대 정신과 연구원, 컬럼비아 의대 정신과 조교수를 거쳐 정신질환자들의 의사결정을 연구했고, 현재는 ‘선택의 순간 뇌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를 바탕으로 뇌-기계 인터페이스, 뇌를 닮은 인공지능 등도 함께 연구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열두발자국’,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의 첨단 과학기술이 우리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이해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능동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현장에서는 선착순 100명 미만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여수시 공식 유튜브 채널 여수시-여수이야기, 여수시평생학습 밴드에서 실시간 온라인 중계된다.

▲ 여수시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에서 뇌과학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를 초청 ‘인공지능시대, 미래를 성찰하다’라는 주제로 7월 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