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전주 강아지케이크 전문점 ‘바크데이’의 유기견 후원 펫푸드 키트가 와디즈 펀딩 오픈 3일 만에 200% 달성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강아지 케이크를 오븐없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DIY키트로, 유기견 없는 세상을 위해 지금 내 곁에 있는 반려견을 평생 책임지자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알리고자 '평생함께하자'는 메세지 담고 있으며 펀딩금의 일부는 ‘완주 별빛 보호소’ 유기견들의 보금자리 정돈 및 사료와 물품 후원에 쓰이게 된다.  

강아지케이크 DIY키트 구성품은 ▲케이크빵 4종 닭고기(안심)/오리고기(안심)/소고기(홍두깨살)/야채건강(병아리콩, 블루베리) ▲감자치즈크림+원형깍지 ▲케이크꾸미기 간식 3종 천연가루쿠키/야채동글이/천연가루스프링클 ▲케이크 박스와 밑판 ▲케이크칼과 포크 ▲장식토퍼 4종세트로 알러지와 기호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재료는 방부제, 감미료, 인공색소, 인공첨가물 등 합성첨가물 없이 천연가루만 사용하고 단미사료제조업 정식 허가 및 제품에 대한 성분검사등록을 완료한 위생적인 시설에서 제조하므로 반려견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또한 완제케이크가 아니라 배송 중 파손걱정없이 홈파티, 캠핑, 피크닉 등 장소와 상관없이 어디서든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 

오는 8월 2일까지 진행되는 유기견 후원 펫푸드 키트 펀딩은 더블 얼리버드(최대 26%할인), 슈퍼얼리버드(30개 한정수량 20% 할인), 얼리버드(10% 할인)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강아지케이크 DIY키트를 개발한 반려동물식품관리사이자 동물매개치료활동가인 박연서대표는 “동물매개심리치료 활동에 활용되기도 하는 펫푸드 만들기는 자신이 만든 간식을 강아지가 잘 먹어주는 모습을 보며 자아효능감은 물론 자신감과 반려견에 대한 사랑도 커질 수 있는 좋은 체험활동으로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 추천할 만한 집콕키트”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와 더운 날씨로 외출이 힘든 상황에서 반려견과 소중한 추억도 쌓고 보호소 유기견들에게 사랑도 전할 수 있어 동참하는 분 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바크데이’는 청년 대표들이 운영하는 전주 강아지케이크 전문점으로, 각자 선호도가 알레르기 반응이 제각각인 반려견을 위한 수제간식을 꼼꼼한 재료선택과 올바른 공정으로 제조하고 있다. 

한편, ‘바크데이’는 '바크데이 지지서명 이벤트’를 진행중으로, 펀딩 종료 시까지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 들 중 5명을 추첨해 ‘황태얌쿠키’ 6개 세트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펀딩 종료 다음날인 8월 3일 와디즈 새소식과 바크데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