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4BA아뜰리에(4ba화실)'는 성인들을 위한 취미화실이다. 그래서 독일 유학 마페(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미술학도도 있지만, 대개 작품을 만들며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점을 누리려고 오는 일반인 수강생들이 많다.

수강생들을 살펴보면 직장인부터 주부, 커플, 솔로, 부부, 가족, 친구 등 유형이 다양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처음 온 수강생들은 먼저 충실한 개인 상담을 통해 미술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적을 찾고, 본인의 취향과 일정에 따라 어떤 작품을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 낼지 맞춤 커리큘럼을 받는다.

'4BA아뜰리에(4ba화실)'

하남 미사강변 신도시에 위치한 성인미술학원 '4BA아뜰리에'에는 '정규반'과 '원데이클래스'로 수업을 진행한다. '정규반'에서는 개인 맞춤 일대일로 수업을 진행하며, 주 1회나 주 2회 2시간 동안 작품을 만든다. 수업은 예약제로 이뤄지기 때문에 등록 수강생에 맞춰 탄력적으로 일정이 조정된다.

약 1~3시간 정도 소요되는 '원데이 클래스'는 다채로운 재료와 방식을 이용해 작품을 완성하는 수업이다. '나이프화, 수채화, 여행 스케치, 인체 드로잉, 펜드로잉, 오일파스텔, 아크릴물감, 소묘' 등으로 초보자도 쉽게 만들고 싶은 작품을 당일 제작할 수 있다.

'4BA아뜰리에'의 수강생들은 "미사 근교에서 미술을 취미 활동으로 하고자 하는 이들이 모여, 성인미술학원 활동을 함으로써, 미술 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심리치료를 받는 듯 심신안정까지 누리며, 스트레스 해소도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또 다른 수강생은 "반려동물이나 인스타그램으로 본 감각적인 작품도 직접 제작하도록 선생님이 이끌어 주신다"며, "미술을 전혀 모르던 초보자였는데 선생님께서 작품 재료부터 커리큘럼, 일정 등 모두 다 주도해 주시니, 편안한 마음으로 수업을 즐기고 있다"고 평했다.

이외에도 수업을 하면서 즉각 선생님께 궁금한 부분이나 어려운 부분을 해소, 교정받을 수 있다는 점, 실제로 집에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작품을 소지할 수 있다 점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