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 회원사 대상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시교육청이 15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 8층 대회의실에서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실습 및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실습 및 채용 설명회’ 개최

설명회에는 광주공고를 포함한 13개 직업계고의 취업 담당자,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의 회원사 등이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됐다.

시교육청은 기업들이 고졸 채용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직업계고의 학습중심 현장실습, 선도(참여)기업 선정 기준 및 정부지원 혜택 등을 설명했다. 직업계고 학생들의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조도 당부했다. 직업계고 취업 담당교사들은 기업 관계자들에게 각 학교 학과를 소개했고, 기업에서 필요한 직무와 채용 분야 관련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시교육청과 각 기업체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노력 ▲산·학·관의 상호 홍보 협력 강화 ▲청년내일채움공제 ▲기업현장교육 지원금 등 정부지원 혜택 ▲선도기업의 광주시교육청 신청 접수 및 실사 후 인증 ▲직업계고 학생 현장실습 우수 중소기업 참여 및 기업 발굴·육성 등에 협력키로 했다.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코로나19로 채용 환경이 어려운 와중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려는 기업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며 “채용설명회를 연중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의 채용 불안을 해소하고, 우수한 일자리 발굴 및 채용 후 장기간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기업 관계는 “성실하고 능력 있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길 바란다”며 “학교·기업·광주시교육청이 고졸 취업 활성화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