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문소리, 애틋한 부녀관계에 짙은 여운 선사 안방극장 눈물샘 자극시켜

배우 문소리가 MBC 수목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에서 '당자영' 캐릭터의 서사를 완벽 구현! 빈틈없는 호연으로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저격하고 있다.(사진_씨제스)

[시사매거진]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에서 배우 문소리가 빈틈없는 호연으로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저격하고 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극본 정도윤, 연출 최정인)에서 자영은 창인시로 내려오게 된 이유를 묻는 나리(김가은 분)에게 사업부를 정리하러 내려왔다는 사실을 숨기기 위해 다시 시작하고 싶은 한 남자 있다고 폭탄발언을 해 모두를 충격에 휩싸이게 만들었다.

자영은 다가올 온갖 구설수에 초조해진 가운데 말싸움을 벌이는 세권(이상엽 분)과 나리를 보고 두 사람이 연인 관계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 이내 둘의 대화를 엿듣게 된 자영은 결혼 이후 집안이며 스펙이며 뭐 하나 맞는 게 없어서 창피했다는 세권의 이야기를 나리를 통해 듣게 됐다. 웬수같은 전남편의 애인에게 모욕적인 말들로 철저하게 짓밟혀 비참해질 대로 비참해진 자영은 깡소주를 벌컥 들이마셔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이후 자영의 소지품을 들고 나온 반석(정재영 분)에게서 “당팀장도 귀한 집 딸래미인데 한세권한테 매달릴 필요 없다”고 따뜻한 위로의 한마디를 들은 자영은 반석을 향한 기습 입맞춤으로 다시 한번 충격을 선사 시청자들을 숨죽이게 만들었다.

이 가운데 반석은 식세기2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면서 연구동을 돌아가게 되었고, 자영은 회식하던 날 반석과 아버지 순호의 녹음된 통화내용을 듣게 됐다. 반석을 자영과의 결혼을 앞둔 세권으로 착각한 아버지는 “내가 자영이 몰래 자네한테 돈 좀 부쳐주려고 그래. 한서방 자네가 받아서 신혼여행 가면 맛있는 것도 사주고, 우리 자영이 마음 좀 편하게 해주게.” 라고 말했고, 아버지의 말을 듣고 울컥한 자영은 이내 눈시울이 붉어져 보는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시켰다.

이처럼 일촉즉발의 상황 속 특유의 밀도 높은 감정 연기로 소화하고 있는 문소리에 대한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 이 가운데 웬수같은 전남편과의 으르렁 환장 케미는 물론 애틋한 부녀관계까지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시키기도. 특히 문소리의 빈틈없는 호연은 캐릭터가 가진 서사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극에 설득력을 높이고 있어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감을 한껏 끌어 올렸다.

한편 문소리가 출연하는 MBC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는 매주 수, 목 밤 9시 방송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