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강원도 원주시 로드짐 강변점
'코로나19' 피해 대책 마련 간담회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강원도 원주시 로드짐 강변점에서 로드FC 정문홍 회장을 만나 발언하고 있다.(사진_로드FC)

[시사매거진] 14일 강원도 원주시 로드짐 강변점에서 '코로나19' 피해 대책마련을 위한 실내체육인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로드FC 정문홍 회장과 국민의 힘 이준석 대표, 박정하 강원미래연구원장, 김용태 최고위원, 한기호 사무총장, 유상범 국회의원, 황보승희 수석대변인, 이강후 원주을 당협위원장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로드FC 정문홍 회장이 진행으로 시작돼 로드FC 전 챔피언 김수철을 비롯해 실내체육 종사자들이 현실의 암울한 상황을 국민의 당 지도부에 전달했다. 대표적으로 나온 것이 런닝머신 속도 제한과 피트니스 센터 음악의 BPM 규제 등이었다.

실내체육 종사자들의 발언이 끝난 뒤 정문홍 회장이 현 정부와 이준석 대표를 향해 바라는 것에 대해 목소리를 냈다.

정문홍 회장은 “실내체육인들의 대부분은 20대 30대다. 지금 정책으로는 차라리 문을 닫아라, 굶어라. 정치하시는 분들이나 공무원, 직장인, 학생, 노인들을 위해서 젊은 놈들은 죽어줘, 잠깐 찌그러져서 밥 굶으라고 들린다. 살 수가 없다"면서 "전국민을 위해 희생하라는 게 솔직한 얘기 아닌가. 높은 분들은 잘못했다고 절대 안 한다. 그게 맞든 틀리든 끝까지 굽히지 않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이어 "소신이라고 생각하는 거 같은데 젊은 세대가 보기엔 꼰대고, 어거지다. 사람이 실수를 할 수 있다. 잘못도 할 수 있다. 신이 아니다. 근데 왜 이들은 잘못했다고 인정을 안 하나. 용서를 구하고 다시 하면 되는데"라면서 "코로나가 대통령이 만든 병이 아닌데 누가 뭐라고 하나. 기성 세대들과 싸우라고 이준석 대표님을 뽑은 거다. 이준석 대표님은 끝까지 굽히지 말고 싸워달라. 꼭 젊은 대표님이 기성세대의 틀을 깼으면 좋겠다. 실내체육인들이 힘을 합쳐서 응원할 테니 꼭 고쳐줬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실내체육 종사자들의 목소리를 들은 이준석 대표는 힘들고 안타까운 상황을 공감했다. 당원들과 함께 고민해 현실적이고, 과학적인 정책을 마련,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답했다.

이준석 대표는 “어떻게 하면 통제식 방역으로 인해 부담을 홀로 떠안은 생활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보상받고, 피해에 너무 신경 쓰지 않고 방역에 협조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서 "전문가들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서 BPM 규제라든지, 과학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방역에는 적용되기 어려운 기준들이 적용되고 있는 상황들, 차라리 문을 닫으라고 하는게 아닌가 하는 규제들, 문을 닫으라고 하면 정부의 보상 책임이 더 강하게 돌아가기 때문에 차라리 못하는 것처럼 만들게 하는 게 아닌가 하는 규제들은 재검토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저희 당에서도 생활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방역 기준에 대해 저희의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정부에 새로운 정책을 건의할 뜻을 전했다.

한편 ROAD FC는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로드몰 ROAD FC 059를 개최하며, 메인 이벤트 박정은과 심유리의 아톰급 타이틀전이 예정돼 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