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과 제주특별자치도학부모회장연합회(회장 김연수)는 7월 5일(월)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도내 각급 학교 학부모회장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학부모의 날 및 시지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제주도학부모연합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는 권경희씨의 사회로 2020년 중앙중학교 회장인 김서아씨와 제주보성초등학교 박영주 회장, 아라초등학교 고희경 회장의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개회 선언 과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김연수회장의 개회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의  '2학기 전면등교실시계획'에 관해 설명을 듣고 부공남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장의 'IB 프로그램 이해'라는 주제로 설명이 이어졌다.

2부 순서로는 제주특별자치도학부모연합회 시지회 총회가 열려 시지회장과 감사를 선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학부모회장연합회는 이날 행사를 통해 교육의 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학부모와 학교가 교육공동체로서 상생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날 참석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렴 교육문화 확산과 학생 건강 증진 및 비만 예방, 주민참여 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도 함께 진행하였다.

한편 제주도학부모회장연합회 김연수회장은 행사 후 본지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의 어려운 시기에도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임을 알리고자 2020년 제 1회 학부모의 날을 처음 개최하고 2021년 제 2회 학부모의 날을 개최하게되었다고 전하며, 코로나19로 온라인 속 학부모가 함께 하는 교육이 더욱 중요한 시기인만큼 앞으로도 연합된 네트워크인 제주특별자치도학부모회장연합회가 발전되어 나가 교육의 자리에서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좋은 내용의 자리를 많이 만들어 제주 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 학부모의 날 참석 주요 내빈 인사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이석문 교육감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부공남 교육위원장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희현 의원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송영훈 의원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호형 의원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태석 의원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승아 의원

△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부동석 회장

△제주도 서귀포시 청소년 오케스트라 이정석 상임지휘자

△ 제주도학부모연합회 자문의원 오형석 본지기자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