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꺼려지고 있는 만큼, 거주지 주변으로 숲이나 산책로가 가깝거나 쾌적한 조경시설로 단지 내 공원을 품은 아파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남 리젠하임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일원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단지 중앙에 물과 나무가 어우러진 광장을 배치, 쾌적한 조경시설을 마련하는 공원형 설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지상 1층~20층까지 7개동, 총 567세대를 예정하고 있다. 각 세대는 59㎡ A·B 타입과 84㎡ A·B·C 타입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마련되며, 같은 면적이더라도 더욱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과 공간 활용도가 높은 특화설계와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관계자는 “덕풍동아파트 단지 내부는 공원형으로 설계됨에 따라 풍부한 채광과 통기성을 확보했으며, 피트니스센터와 카페,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또한, 아파트 주변으로 한강공원과 미사조정경기장, 덕풍공원, 검단산 등이 위치하고 있는 자연 친화적인 입지로 실내에서도 푸른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조망권을 갖추었다”라고 말했다.

덕풍동 하남 리젠하임 아파트는 단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5호선 하남시청역이 자리한 초역세권의 입지로 지하철 이용 시 서울 강남지역까지 쾌속하게 이동이 가능해 강남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차량으로 약 10분 정도 이동하면 하남 IC와 상일 IC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이곳을 통해 주요 도로인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돼 타지역 이동 및 접근성이 우수하다.

현재 사업지 주변으로는 교산신도시 개발과 지하철 3호선·9호선 연장 사업, 간선급행버스 S-BRT 노선 확충, 복합환승센터 등 다양한 개발 사업들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더욱 탄탄한 인프라를 갖추게 됨에 따라 프리미엄이 예상되고 있다.

이 밖에도 동부초와 동부중, 남한고, 덕풍초, 신장초 등 다양한 학군이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학세권의 입지이며, 홈플러스와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유니온파크, 하남시청 등 대형 쇼핑몰과 공공기관이 자리 잡고 있어 쇼핑뿐만 아니라 행정 서비스 또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하남 리젠하임 아파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에 위치한 주택홍보관을 통해 상담 가능하며. 현재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아래 운영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