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대방산업개발이 지난 8일 본격 분양을 시작한 주거용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가 견본주택을 통해 특화평면을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견본주택에는 전용 84㎡OA와 84㎡OB 두 가지 타입의 유니트가 모두 조성돼 있으며,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만한 설계라는 평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두 가지 평면은 각각의 특장점을 갖추고 있다. 우선 전용 84㎡OA의 경우 4.3m 넓은 거실 폭이 두드러지며, 주방 창을 통한 맞통풍이 가능하다. 전용 84㎡OB는 일반 아파트와 유사한 3베이(Bay) 3룸(Room) 구조를 적용했다. 

또한 두 타입 모두 드레스룸 및 팬트리를 갖춘데다 동선을 최소화한 ㄷ자형 주방, 욕조 및 샤워부스가 각각 설치된 욕실 등이 제공돼 주거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거실에는 2.5m 우물천장 및 강화유리 난간을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권 모두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의 특장점인 동탄호수공원 조망(일부 세대 제외)이 더욱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고급 마감재가 무상으로 제공(한시적)되는 것도 주목된다. 무상(한시적)으로 광폭(원목)마루 또는 폴리싱타일 바닥재와 인테리어 벽체가 시공되고, 주방에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엔지니어드스톤 마감이 적용된다. 

이러한 고급 마감재는 일반 아파트에서는 유상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가전제품 역시 무상옵션(한시적)으로 △전실 FCU에어컨 설치 △비스포크 키친핏 양문형냉장고 및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시공 △스팀 오븐 △13인치(정전식) 월패드 등이 제공된다. 

화성시 송동에 위치한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올해 들어 동탄2신도시가 새로운 전성기를 맞으면서 이미 입주한 지 몇 년 지난 기존 아파트들의 가격도 크게 오르는 등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며 “여기에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최고층 48층 높이, 커튼월 룩을 적용한 외관으로 입주 후 동탄호수공원의 상징적인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358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OA 90실 △84㎡OB 268실 등이다.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과 가점이 필요 없고,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향후 아파트 청약 시, 오피스텔을 분양 받았더라도 주택수로 간주되지 않아서 1순위 자격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주거용 오피스텔은 7월 14일(수)~7월 15일(목) 이틀간 청약을 접수 받으며, 20일(화)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당계약은 22일(목)~23일(금)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