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부산 북구 중심 입지에서 ‘구포 반도 유보라 리버스카이’가 반도건설을 시공예정사로 지정하고 조합원 모집을 진행중이다.

‘구포 반도 유보라 리버스카이’는 총 6개 동, 지하 3층~지상 35층 규모로 전용면적 59㎡, 75㎡, 84㎡A,B로 구성되며 지상 35층의 높이를 활용한 낙동강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6개동이 여유 있게 배치돼 넓은 동간 거리로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며 녹지공간과 산책로는 물론 소공원, 중앙공원, 연못공원과 어린이 놀이터 등 조경시설과 단지 내 유치원, 헬스장, 북카페, 실내골프장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조성으로 입주민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전용면적 ▲59㎡는 4Bay 판상형구조로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제공 ▲75㎡는 타워형구조로 현관과 거실 팬트리를 별도 제공하고 넓은 드레스룸 제공 ▲자녀가 있는 가정의 선호도가 높은 84㎡는 4Bay 판상형구조에 주방팬트리 등 수납공간 풍부한 A타입과 부부침실과 자녀방이 분리된 구조로 효율적인 공간사용이 가능한 B타입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에서 도보 5분~30분 통학이 가능한 구남초, 구포초, 구남중, 가람중, 부산백양고 등 학군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동서대, 신라대, 동아대, 동의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북구 구포동 일원은 행정타운 및 생활인프라가 모여있는 북구 중심 핵심상권으로, 북구청과 북부 경찰서, 북부산세무서를 비롯해 애플아울렛과 롯데시네마, 부산서부버스터미널(사상), 삼락강변공원, 부산도서관등의 쇼핑 시설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또한 부산진구나 서면 어디나 이동이 편리한 곳으로, 북쪽으로는 구포와 북구, 남쪽으로는 김해공항과 그리고 남해고속도로, 서부산IC, 사상IC, 산업도로, 도시철도의 기·종점 및 시내 진입로가 위치하고 있어 시내진입이나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추후 부전~마산간 복선전철이 2025년 완공예정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하게 개선되고 사상 스마트시티와 서부산청사 건립 등 개발호재로 생활환경이 더 우수해질 전망이다. 

‘사상 스마트시티’ 사업은 60년 된 노후 사상공단을 4차 산업을 이끌 첨단산업단지로 재생시키는 사업으로 2030년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서부산행정복합타운 조성 사업은 사상 스마트 시티 활성화 구역(1만7000여㎡) 내 주요 부산시 주요기관을 입주시키고 주변을 공원, 주차장, 상업시설과 공업시설 등으로 조성하게 된다. 부산시는 행정복합타운의 부지매입과 건물철거를 완료하고 현재 토양오염도 조사와 부지 조성공사를 하고 있는 단계로 2023년 준공하고 2025년 완공할 계획이다.

부산 ‘구포 반도 유보라 리버스카이’는 조합이 사업주체가 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조합이 직접 시행사 역할을 하고 시공사 선정을 거쳐 아파트를 건축하기 때문에 일반분양 대비 10~20% 낮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며 청약통장 없이도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한편, ‘구포 반도 유보라 리버스카이’의 조합원 자격은 무주택자이거나 85㎡ 이하 소형 주택을 한 채 소유한 세대주로써 부산과 경남, 울산지역에 6개월이상 거주한 경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