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 배구, 배드민턴 ” 3개 종목…8,400여만원 공모 성과-

구례에서 개최중인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볼링종목 모습 (사진_전라남도체육회)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라남도체육회(회장 김재무)가 학생전문선수와 일반학생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를 대한체육회로부터 공모받은 뒤 내실있게 개최하고 있어 화제다.

전라남도체육회는 지난 4월 대한체육회로부터 2021년 청소년스포츠한마당대회 사업비로 8,400여만원을 확보하여 그동안 종목들과의 긴밀한 협의를 거쳐 볼링, 배구, 배드민턴 3개 종목을 최종 선정했다.

그리고 지난 3일부터 볼링종목이 구례(B&O볼링장)와 장성(상무볼링장) 두 권역으로 나눠 진행 중에 있다.

구례의 경우, 지난 3일부터 3일간의 예선과 7일 중등부 결승 일정을 무사히 끝마치고 오는 14일 고등부 결승을 남겨두고 있으며, 장성의 경우에도 오는 19 ~ 20일 예선을 시작으로 24일 중ㆍ고등부 결승이 예정돼 있다.

배구와 배드민턴은 오는 11월초 예선을 시작으로 대회를 진행할 계획으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는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교류의 장 마련, 다양한 종목의 저변 확대를 통해 새로운 학교체육 환경 조성, 학교스포츠클럽대회와의 시너지 효과 유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교나 스포츠클럽 등 소속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음으로써 기존 대회들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선수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학교운동부, 학교스포츠클럽, 방과후스포츠교실, 공공스포츠클럽, 학교밖 청소년(지역별 꿈드림센터 연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재무 전라남도체육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가 취소 또는 축소 운영되어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즐기는데 아쉬움이 많았다”며 “올해는 각 종목 협회들과 긴밀히 상의하여 철저한 방역수칙과 대회 계획을 수립해 3종목 모두 무사히 끝마쳐 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칠권 기자 soungck@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