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여성과학기술인들을 위한 역량강화 특강 장면 (사진_목포대학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국립목포대학교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단장 박복희)은 지난 7월 7일(수)에 R&D경력복귀지원사업 협약자들을 대상으로 여성 과학기술인들을 위한 역량 강화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했던 특강은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의 이혜숙 소장은 “젠더혁신과 과학기술의 포용성 증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고, 전라남도의회의 윤명희 의원은 “여성리더 역량과 혁신 행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여성과학기술인, 역량 강화, 여성리더”를 키워드로 진행되었으며, 여성과학기술인의 경력 복귀 후 연구 현장 및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역량 강화 및 조직 내의 리더십 향상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교수회관 세미나실에서 대면 특강 및 온라인 실시간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R&D경력복귀지원사업 협약자 18명 및 경력 복귀를 희망하는 여성과학기술인 25여 명이 온라인 접속을 통해 특강에 참여하는 성과를 보였다.

특히 특강을 들은 참가자들은 “여성과학기술인으로서의 방향성을 잡는 데에 도움이 됐다”, “여성으로서 사회에서 확립된 지위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실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다.” 등의 의견을 보였다.

한편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은 오는 7월 19일(월)~7월 22일(목) 전남지역 여중·고생들을 위한 전공체험프로그램 G.E.W(공학소녀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칠권 기자 soungck@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