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예전에는 비싼 가격의 인식과 도심과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는 생각으로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좋지 않았지만 최근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개인프라이버시를 보호받을 수 있는 장점으로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게 소외되었지만 최근 코로나19와 재택근무, 원격수업이 늘어나면서 아파트에서 발생되는 각종 층간소음, 주차갈등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생활을 누리기 위해 20대부터 노년층까지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수요층이 급증하는 추세이다. 

‘영문리 위드포레 4차’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영문리 일대에 조성된다. 이미 ‘삼계리 위드포레’를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치고 주북리, 전대리, 마성리 등 추가로 오픈하여 관심이 높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간격으로 채광, 환기에 탁월하다. 천혜의 자연환경에 둘러싸여 그린라이프를 선사하며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했다. 넓은 잔디마당을 푸고 있어 아이들이나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있는 공간을 설계했다. 

디딤돌, 울타리 등 무상으로 제공되며 친환경 편백나무로 시공한 목조주택으로 새집증후군, 아토피 등 예방한다. 원목 싱크대, 드레스룸 등 무상제공하며 벤자민 무어페인트 시공으로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다. 

포곡초, 포곡중, 삼계고 및 용인대, 한국외대, 명지대 등 학군이 조성되어 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시청,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에버랜드, 와우정사, 절골산, 소당산, 골프장 등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57번국도로 분당까지 10분대로 접근 가능하며 제2외곽순환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등 개선될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경전철 전대리ㆍ에버랜드역을 통해 기흥역까지 이동가능하며 분당선, GTX A노선 용인역(예정) 등으로 환승가능하다. 

수지구나 기흥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아직 발전가능성이 높은 처인구는 풍부한 배후수요로 시세차익까지 기대된다. 용인테크노밸리 및 각종 산업단지와 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예정) 등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가능하다. 

현재 ‘영문리 위드포레’는 샘플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운영되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자세한 위치 및 분양가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