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윤경철 전남대 의대 안과학교실 교수가 ‘2021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은 시사연합신문사가 주최하고 (사)대한문화예술협회가 주관했다.

시상식 대회장을 맡은 이동섭 국기원장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사회 각 분야가 어려움에 봉착한 가운데,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여러분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한다”며 축사했다.

시상식 주최 측은 “윤경철 교수는 눈 면역세포 권위자로서 SCI급 논문을 170여 편 발표하는 등 기초 연구와 임상에서 두루 힘 쏟아왔다. 아울러 최근에는 전남대병원(원장 안영근) 기획조정실장으로 부임, 새병원 건립사업의 핵심 실무자로 활약하는 점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윤 교수는 “코로나19 사태라는 어려운 시기에 상을 받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 대한민국 안과학계와 전남대병원의 발전을 위해 힘쓰라는 격려와 채찍질로 이해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국회의원,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 김선동 전 국회의원, 김학수 전 유엔ESCAP 사무총장, 김영준 조직위원장, (사)대한문화예술협회 김복임 이사장 등 약 90여 명의 수상자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