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제 유형별 상담 기법 및 개입방법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서부위센터가 지난 6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서부WEE센터 관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성 신장 연수를 개최했다.

광주서부위(WEE)센터, WEE클래스 전문성 신장 연수 실시

7일 광주서부위센터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민들레아동가족상담센터 황수영 소장을 강사로 초청했고, ‘청소년 문제 유형별 상담 기법 및 개입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황 소장은 업무 담당자의 상담 및 대처 역량을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마주할 수 있는 가상 사례의 상담 개입 및 목표 설정 방법을 살펴봤다. 또 청소년에게 활용 가능한 EGO-OK GRAM 심리검사를 직접 실시하고 해석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성숙한 대인관계와 심리정서적 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됐다”며 “앞으로 학교에서 학생 상담 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WEE클래스 업무 담당자의 학생 상담 개입 및 대처 역량 향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지원과 김영욱 과장은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금처럼 학생들의 옆에서 든든하고 따뜻한 조력자로서 최선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