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영어학습 서비스 기업 토킹포인트에서 스트리밍형 영어구독 모델의 시사영어학습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대한민국 영어 학습 시장은 왕초보 영어 학습자들을 위한 서비스들 위주로 형성되어 있다. 이에 중고급 영어 학습자들의 학습 자료와 방법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토킹포인트는 중고급 학습자들을 위한 영어와 시사뉴스를 결합한 학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토킹포인트에서는 최신 세계 트렌드와 시사 배경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흥미로운 주제들로 구성된 완성도 높은 비즈니스영어 학습자료를 제공한다. 단순 용어 정의가 아닌, 자료의 전체적인 맥락과 사회문화적 배경지식과 뉘앙스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세계 정보와 영어학습이 결합된 컨텐츠다.

토킹포인트에서 제공하는 학습자료는 Wall Street Journal, New York Times, Bloomberg 등 저명한 외신 기사들을 바탕으로 한다. 실제 영미권에서 쓰이는 시사영어 표현을 생동감 있게 습득할 수 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스토리를 4-5개 섹션으로 나눠 표현의 정의와 해설, 예문을 정리해 준다.

영어 학습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단어가 어떻게 쓰였으며 용법과 맥락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해 실제 적용과 맥락, 뉘앙스를 고려한 전문가의 해설을 제공해준다는 점이 토킹포인트의 장점이다. 원어민이 예문을 직접 읽어주는 기능까지 있어 리스닝 영역도 학습할 수 있다.

토킹포인트 관계자는 “토킹포인트에서는 다년간의 수준급 직장인영어 강좌 및 전문 통역 경험을 통해 한국인들이 영어를 구사하는 데 있어 취약한 부분을 반영하였다”며, “어떤 문맥에서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지 등 영어의 실제 구사력을 높이는 데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토킹포인트에서는 향후 각 자료 내 롤플레잉 기능을 탑재하여 학습한 영어 표현을 실제 적용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의 자료를 골라 읽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