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코칭형 부모되기’ 성료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시 조봉초(교장 이광숙)가 5일 시청각실에서 ‘감정코칭형 부모되기’를 주제로 실시한 ‘2021학년도 학부모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주 조봉초, ‘2021학년도 학부모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와의 대화와 소통을 위해 아이들의 감정을 존중하고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안을 제공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부모와 자녀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술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춰 5월17일~7월5일 매주 월요일 8회 차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다.

학부모 아카데미에서는 ▲감정포착하기 ▲스트레스 관리하기 ▲ 양육유형 검사 및 해석, 패턴 이해하기 ▲감정 들어주고 공감하는 대화법 ▲자녀들과 친밀감, 유대감 형성을 위한 놀이 등으로 구성됐고, 각 파트별 강의와 실습, 질의가 이어졌다.

조봉초, ‘2021학년도 학부모 아카데미’ 진행 모습

조봉초 한 학부모는 “학교폭력,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문제와 아이와의 대화방법을 잘 몰라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 상당한 부담이 있었는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아이와의 대화의 방법, 감정표현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다”며 “책을 통해 아이들의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화가 중요하다는 것을 이론적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다양한 사례와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조봉초 이광숙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부모님들과 우리 아이들이 소통하고 존중하는 데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과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