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7월 7일 ‘제1회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대상 시상식’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등 4곳 시상 예정 … 제주도 사회적경제 비전 공포 병행

제주특별자치도청

[시사매거진/제주] 제주도가 오는 7월 2021년 사회적경제 주간을 맞아 사회적경제 인식 확대와 사회적가치 실현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기업들을 발굴·시상하고, ‘사회적가치 확산으로 공존하는 제주’의 비전을 공포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7월 7일 김만덕기념관에서 ‘제1회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대상 시상식’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 비전 공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넘어 일반 중소기업까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역 내 모든 경제영역에서 기업들이 사회적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구만섭 행정부지사, 현길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김정숙 제주도 사회적경제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사회적경제 관계 단체장 및 사회적경제 기업관계자 등 이 참석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사회적경제기업 2곳, 중소기업 1곳, 공공기관 1곳 등 총 4곳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사회적경제기업 최우수상에는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가 우수상에는 ‘제주인사회적협동조합’이 선정됐다.

이어 중소기업 분야에는 ‘주식회사 제우스’가 최우수상을, 공공기관 분야에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에는 시상식과 함께 사회적경제 분야 대표자들과 함께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 비전을 공포할 계획이다.

앞서 제주도는 지난해 11월 ‘2차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 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면서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 비전을 ‘사회적가치 확산으로 공존하는 제주’로 확정한 바 있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앞으로 더 많은 일반 기업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갖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실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사회적가치 실현에 동참하는 기업에 대한 우대방안도 함께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양기철 기자 ygc9966@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