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비주택담보대출에 대한 LTV(주택담보대출비율) 규제가 지난 5월 17일부터 적용되면서 규제를 피한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규제로 인해 토지, 오피스텔, 상가 등 주택이 아닌 부동산 대출에 대해 LTV 70%가 적용되면서 대출 가능 금액이 축소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주택담보대출 LTV 규제를 피한 지식산업센터들의 분양이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전매제한 등의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 편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취득세 50%, 재산세37.5% 등의 각종 세금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새로 매입할 때에는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김포 한강을 비롯해 시흥 목감, 수원 호매실, 고양, 의정부 민락, 양주 옥정 등지에서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한강그룹에 따르면,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의 드라이브인 제조시설은 분양 완료됐으며 섹션오피스는 마감에 임박했다.

현재 상업시설 ‘트라시티’ 오픈을 준비중이며 7월 중 분양 예정이다.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섹션오피스는 업무용도에 따라 다양한 규모로 활용 가능한 공간으로 사업지 바로 옆에 CJ삼송 물류센터가 세워지는 만큼 삼송지구 거대유통점을 배후로 한 연관된 기업의 사옥이나 비즈니스를 펼치기에 적합한 장소이자 임대 수요 확보에 유리하다는 평가다.

여의도, 마포, 상암DMC, 고양테크노밸리, 파주LCD단지 등 한강과 인천공항 등 인프라를 중심으로 수도권 경제의 축이 수도권 서북부로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은 삼송택지개발지구 프리미엄을 갖춘 서울 옆세권 자리인 고양 삼송 택지개발사업지구 지원 S6-1 블록에 들어선다.

북한산 숲을 품은 고품격 지식산업센터인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은 지하 2층~지상 9층, 1개동, 총 451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65실로 구성되며 삼송역, 지축역, 통일로IC에 이르는 교통편의도 갖추었다.

서울/고양/양주 트리플시티의 중심에 들어서 서울 중심과 고양, 양주와 파주, 강서 마곡지구, 가산, 광명, 인천까지 넘나들 수 있으며 지축역에서 대중교통으로 9분이면 닿는 거리에서 삼송역과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를 통해 수도권으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3호선 지축역과 삼송역, 6호선 환승역 연신내역과 대중교통을 통해 서울과 고양시에서도 출퇴근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강남 삼성역을 잇는 GTX-A노선(예정)과 문산에서 광명, 평택, 천안을 잇는 서울문산고속도로(예정),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계획) 등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수도권 서북부 교통망 완공과 창릉신도시 등 배후도시가 완성되면 삼송의 입지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인 트라시티는 독특하고 유니크한 공간의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상가로 조성된다. 3면으로 구성된 'ㄷ'자형 스트리트 상가로 트렌디한 쇼핑과 문화, 새로운 스타일의 공간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트라시티의 권장 업종은 △지하 2층 스크린골프 △지하 1층 미용실, 네일아트, 화장품 등의 뷰티 업종, 편의점, 부동산, ATM 등 △1층 패밀리레스토랑 및 각종 한식당, 중식당, 일식당 등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등의 입점이 추천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의 모델하우스는 구파발역 인근, 서울 은평구 통일로와 고양시 원흥동에서 2개소 운영 중이며 분양 관련 정보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도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