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광장 솔라스퀘어 5억…만흥-오천 도로 확‧포장 6억

주철현 국회의원(사진_의원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전남 여수시갑)이 여수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1억 원을 확보했다.

주철현 의원실에 따르면 30일 행안부로부터 여수 관광의 중심지인 이순신광장 솔라스퀘어 조성사업에 5억 원, 오천-만흥간 도로 확‧포장 공사에 6억 원의 특별교부금를 확보했다.

이순신광장 솔라스퀘어 조성사업은 조성 11년이 지난 이순신광장의 바닥에 태양광 · LED패널을 매립해 솔라스퀘어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장애물이 없는 광장은 물론 신재생에너지 기술 도입으로 온실가스 감축에도 이바지하게 된다.

이어 오천~만흥간 도로 확‧포장 공사는 지역 간 접근성 개선과 오천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물류비 절감을 위해 총 160억 규모로 주철현 의원이 민선 6기 시장 때 입안해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 사업에 6억원 특교 확보로 시 정부 재정부담 경감과 사업의 조속한 준공에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철현 의원은 “두 사업을 위해 확보한 11억원의 행안부 특교는 여수 원도심을 살리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필요로 하는 현안을 발굴‧해결해 더 아름다운 여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