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농촌체험 함께하며 자연의 소중함 일깨워요

군산시농기센터는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관내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 농촌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사진-군산시청)

[시사매거진/전북] 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농촌 현장의 생동감과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어린이 농촌 체험활동을 추진한다.

농기센터는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아동청소년과와 협력해 관내 어린이집 2,000여 명의 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 농촌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농촌 체험활동을 위해 농촌관광연구회 8개 농가가 참여하며 다육이 화분 심기와 수제 딸기청 만들기, 전통과자 만들기, 목공예 체험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8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심고 만드는 체험 과정을 통해 서로 간의 소통과 표현 방법, 관계 형성 등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바른 인격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선주 농촌지원과장은“어린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찾아가는 어린이 농촌 체험활동을 기획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좀 더 행복한 미래를 꿈꾸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농촌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어린이들에게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농촌 체험활동을 지속해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