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개최
6ㆍ25참전유공자 표창 등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공헌 되새겨
김경수 도지사 “잊혀진 영웅들을 발굴하는데 끝까지 함께 할 것”

6.25전쟁 제71주년 기념행사.(사진_경남도청)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경상남도는 6ㆍ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5일 오전,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제71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민국6ㆍ25참전유공자회 경남도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김하용 도의회의장, 박종훈 도교육감, 이문수 경남경찰청장, 권대원 육군제39보병사단장, 류효상 해군진해기지사령관, 김용진 경남지방병무청장, 한국성 경남동부보훈지청장 등 도내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장이 참석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실내 좌석 한 칸 띄어 앉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6ㆍ25참전유공자 표창 수여, 하종태 6ㆍ25참전유공자회 경남도지부장의 회고사, 김경수 도지사의 인사말, 6ㆍ25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조해제 6·25참전유공자회 경남지부 함안지회장을 비롯해 6ㆍ25참전유공자 10명에 대해 표창이 수여됐다.

김경수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나라를 위한 영웅적인 희생을 했음에도 아직까지 정당한 대우를 받지 못하는 분들이 지금도 계시다”면서 6·25 참전 청년병들의 희생과 유골조차 수습하지 못한 참전용사들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어 “한 분 한 분의 헌신이 우리의 자유와 평화, 번영의 기반이 되었음을 잊지 않겠다”면서 “잊혀진 영웅들을 발굴하는데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