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임대주택 및 주거안정자금 지원, 주거환경개선 및 주거취약계층 지원정책 담아

전주시 주거복지센터는 시민들의 주거복지 정보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통합 홈페이지(www.jjhousewell.co.kr)를 개설했다.(사진-전주시청)

[시사매거진/전북] 전주시민들에게 공공·민간의 주거복지 정보를 제공하면서 주거안정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전주시 주거복지센터(센터장 오은주)는 시민들의 주거복지 정보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통합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홈페이지에는 △공공임대주택 지원 △주거안정자금 지원 △주거환경개선 지원 △주거취약계층 지원 등 분야별 주거복지 정책들이 담겨 있어 시민들이 필요한 정책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 주거복지 상담부터 자가진단, 주거복지 정책 안내 및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돼 있으며, 공공임대주택 모집 달력과 같은 메뉴도 구성됐다.

전주시 주거복지센터는 이와 함께 공공과 민간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주거복지 정책을 하나로 모아 ‘알기 쉬운 주거복지서비스 안내서’를 매년 제작하고 있다. 2021년 신규 제작본의 경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은주 전주시 주거복지센터장은 “몰라서 주거복지 서비스를 지원받지 못하는 시민이 없도록 지난해 말부터 주거복지 통합 홈페이지 개설을 추진해왔다”면서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주거복지 정보를 한눈에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