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부산시, 기술보증기금, 부산지방벤처기업청과 업무협약
기술보증기금에 25억 특별출연, 총 500억 한도 협약보증대출 지원

BNK부산은행은 23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기술보증기금,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 혁신성장과 부산경제 도약을 위한 혁신성장기술 중소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_BNK부산은행)(왼쪽부터 기술보증기금 김영춘 상임이사, 부산시 김윤일 경제부시장, 부산은행 손대진 여신영업본부장,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문환 청장)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부산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혁신성장기술 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BNK부산은행은 23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기술보증기금,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 혁신성장과 부산경제 도약을 위한 혁신성장기술 중소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25억 원을 특별출연해 총 500억 원 한도의 협약보증대출을 시행하기로 했다.

대출대상은 부산시에 소재하는 기술혁신선도형 기업, 규제자유특구 및 샌드박스 대상기업,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 코로나19 피해기업이다.

대출금리는 연 최저 2.51%(2021.06.23 기준) 수준이며, 부산시 중소기업 육성자금과 연계하면 부산시의 이차보전을 통해 최대 0.8%p를 추가로 감면 받을 수 있다. 

기술보증기금에서 전액보증서를 발급하며, 보증료율을 0.2% 우대해 주기로 했다.

부산은행 손대진 여신영업본부장은 “지역 내 기반 산업인 중소 제조업체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생산적 금융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