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1호 기부자로 기부릴레이 동참

부산시청사 전경.(사진_한창기 기자)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부산시가 오늘 오전 11시 30분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부산 사회백신 나눔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우울감과 실직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되는 캠페인으로 내달 31일까지 47일간, 전국 17개 시·도에서 일제히 진행된다.

부산에서는 부산시를 대표해 박형준 시장이 1호 기부자로 기부릴레이의 첫 테이프를 끊는다.

이날 기부식에는 박 시장을 비롯해 최금식 부산사랑의열매 회장과 신정택 前 부산사랑의열매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1호 기부자로 선정된 박형준 시장은 “사회백신 나눔 캠페인 1호 기부자가 돼 영광”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뜻을 같이하는 분들이 많아져 코로나로 위기를 겪는 사회 곳곳에 쓰일 수 있길 바라고, 시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 시장을 이어서 부산 나눔 리더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부 릴레이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성금은 저소득 가구뿐만 아니라 경제불황으로 생계가 곤란해진 소상공인과 실직자 등 위기가정에도 지원된다.

한편 나눔 캠페인에 이어 '나눔명문기업 가입식'도 개최된다. 나눔명문기업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 이상 기부한 고액 기부기업을 일컫는다. 

부산시 나눔명문기업 현황은 (제1호)부산은행 (제2호)DSR(주) (제3호)아이에스동서(주) (제4호)㈜에스제이탱커(제5호) 지멕스이다.

이날 세운철강㈜(회장 신정택, 부산사랑의열매 前 회장)과 선보공업㈜(대표이사 최금식, 부산사랑의열매 現 회장)이 가입식에 참여해 나눔명문기업으로서 각 1억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들이 기부한 성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업에 함께 사용된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