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함께 만드는 제주미래교육 비전 추진

[시사매거진/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교육공동체와 도민들의 이해와 공감,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와 저출산, 포스트코로나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한 제주교육의 미래상을 도출하기 위하여 ‘학교와 함께 만드는 제주미래교육 비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교와 함께 만드는 제주미래교육 비전’은 도내 유치원·초·중·고등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6월 14일(월)부터 7월 30일(금)까지 제주미래교육 비전 관련 설문 참여하고, 내가 꿈꾸는 미래학교의 모습(학교상, 교사상, 학생상)에 대한 활동 결과를 홈페이지 탑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주미래교육 비전 설문에 참여하려면 홍보포스터 QR코드 클릭하거나 설문지 URL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내가 꿈꾸는 미래학교의 모습은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하기 △사진·그림·UCC 제작하기 △토론 수업 주제로 운영하기 △학생자치회에서 주제로 채택하여 협의하기 △교직원협의회 안건으로 협의하기 등 제주미래교육과 관련한 활동을 할 수 있다.

활동 결과는 도교육청(지원청)홈페이지 첫 화면 메인 배너 ‘내가 꿈꾸는 미래학교는?’을 클릭하여 탑재할 수 있고, 각급 학교 홈페이지 팝업존 ‘내가 꿈꾸는 미래학교는?’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와 함께 만드는 제주미래교육 비전은  미래교육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공유하고, 미래교육을 구상하는 기회를 통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들이 미래교육비전을 함께 만들어가는 마중물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