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송동 주민센터·주민자치위, 동 저소득층 학생 20명에게 장학금 총 1,360만 원 전달

천사마을 노송동, 저소득층 자녀에 장학금 전달 (사진-전주시)

[시사매거진/전북]  매년 연말 얼굴 없는 천사가 다녀가는 ‘천사마을’로 유명한 노송동에서는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 가정 자녀 20명에게 ‘천사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노송동(동장 정문구)과 노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백현규) 공동 주관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하게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 대해 전달됐으며, 대상자는 관내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서 선정했다.

해당 학교는 동초, 풍남초, 신일중, 전주고, 제일고 등 5개 교로 총 지원 금액은 1,360만 원이며, 학생 1명당 받은 금액은 고등학생 100만 원, 중학생 60만 원, 초등학생 40만 원이다.

지난 2000년 연말을 시작으로 21년 동안 이어진 얼굴 없는 천사 성금은 소년·소녀가장에게 힘내라는 편지와 함께 보내왔으며, 노송동에서는 천사의 뜻을 이어 2018년부터 4회째 총 70명의 학생에게 ‘천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정문구 노송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도와준 천사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얼굴 없는 천사의 뜻에 따라 투명하게 성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최대한 많은 혜택이 돌아가게 하겠다”고 밝혔다.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