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빛고을 수업·평가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빛고을 수업·평가 연수‘ 실시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1.06.1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92교 대상, 맞춤형 대면‧비대면 방식 지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관내 중학교 92교 중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빛고을 수업·평가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조대여중 (국어) 구글 클래스룸 활용(사진_광주시교육청)
조대여중 (국어) 구글 클래스룸 활용(사진_광주시교육청)

15일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연수는 학교에서 요청 시 해당 학교의 교사전문적학습공동체 시간에 실시되고,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연수 참여 교사들은 ‘빛고을 수업·평가 지원단’ 교사의 수업 사례를 통해 자신의 수업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실제 삶에서 경험하는 것들을 교육과정에 녹아들 수 있도록 수업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힘을 얻고 있다.

중학교 공‧사립 동교과·동학년 교사 간 연수를 통한 수업 나눔으로 수업을 재구성하고 있다. 특히 원격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 도구 공유가 인기 있다. 코로나19로 자가‧자율 격리된 학생에 대한 학습 공백이 우려되는 요즘 실시간으로 온라인 학습 자료를 제공해 교실 수업과 동일하게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책 선정 시 자신이 읽을 책을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엄마가 읽을 책을 선정하도록 안내하니 아이들의 태도가 달라졌다”며 “집중력이 떨어질 때 쓰는 수업 팁도 유용했고, 삶과 연계된 교육과정과 수업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지원청 관계자는 “올해 관내 중학교 92개교를 대상으로 교사들이 원할 때 학교로 찾아가 지원하는 형태로 맞춤형 대면·비대면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현재 수업을 지원하는 교사와 지원을 요청한 교사의 만족도가 높아 2학기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